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지름신

20대 복합성, 수분 부족 지성형, 민감성 피부를 위한 기초 화장품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했던 화장품 중 좋았던 화장품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저는 피부 타입을 테스트하면 복합성이나 경미한 건성 그리고 심한 민감성이랍니다ㅠㅠ

그래서 수분감이 있으면서 유분기는 좀 피하려고 하고, 자극적이거나 자극적 성분이 포함된 화장품은 되도록이면 쓰지 않아요!

 

시작해볼게요

 

1. 키엘 [클리어리 코렉티브 다크 스팟 솔루션]

50ml - 105,000원

30ml는 86,000원 & 100ml는 168,000원입니다!

유분기가 적고 수분기 있는 에센스고, 아직 많이 쓰지 않았지만 피부가 좀 투명해진 것 같기도...?

그래서 아직 첫 번째 병이지만 여드름도 안 나고 수분기 있는 정도도 좋아서 다른 한병 더 써보기로 했습니다!!

무난 무난합니다! 

 

2. 시드물 [마다가스카르 리얼 수분크림]

80g - 23,800원

정말 자극 없는 시드물 화장품...! 제가 애용하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가격도 꽤 착하다는 점ㅋㅋㅋㅋ 

저는 화장품은 사실 여러 브랜드를 사용해보긴 했지만 결국 정착하는 기초화장품 브랜드는 2-3개인 듯해요

시드물, 키엘이 그중 두 개입니다! ㅎㅎ...

밤에 바를 때는 꽤 많은 양을 바르고 자야 하지만 자극 없고, 유분기도 정말 없는 느낌이라 저에게 딱 맞는 수분크림이랍니다!!

3-4번째 사용 중입니다

 

3. 시드물 [티트리 에센셜 오일 20]

10ml - 9,800원 

'티트리 오일 100' 제품도 있지만 저는 자극에 약해서,,, 20을 먼저 구매해보았어요!! 

여드름 난 곳에 면봉으로 톡톡 아침저녁으로 두드려주니 이틀 후에는 눈에 띄게 여드름이 가라앉았어요!!

너무 많이 바르면 오히려 악화된다는 점... 주의! 전 여드름 날 때만 써서 용량 넉넉하다고 느꼈답니다ㅎㅎ

 

 

4. 시드물 [카렌듈라 딥 클렌징 오일]

150ml - 19,800원

학창 시절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블랙헤드 때문에 아직도 고민인 저에게... 

카렌듈라 딥 클렌징 오일이 최고의 클렌징 화장품이었습니다!! 

그나마 블랙헤드에 가장 효과가 좋은 화장품이었어요~~~~

마른 손으로 오일 2-3번 펌핑하고 3분 정도 문질러주면 그날 밤이랑 다음날까지 블랙헤드가 좀 가라앉는 것 같아요!!

거의 3-4통째 사용 중입니다!

 

5. 키엘 [칼렌듈라 딥 클렌징 포밍 페이스 워시]

230ml - 40,000원

저는 아마 칼렌듈라 라인과 굉장히 잘 맞는듯해요...!ㅋㅋㅋㅋ

다른 브랜드지만 칼렌듈라 성분이 들어간 클렌징 폼이고 굉장히 부드럽게 씻겨서 얼굴에 자극이 없습니다!

그래서 아침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클렌징 폼이에요 ㅎㅎ

이건 처음 쓰는 제품인데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다만 선크림을 바르고 외출했을 때 이걸로만 지우면 저는 여드름이 올라와서 (대부분 클렌징 폼이 그렇듯) 이중세안은 필수인 거 같아요!!

 

6. 에스티로더 [크레센트 화이트 풀 사이클 브라이트닝 UV 프로텍터(Crescent White)]

30ml - 62,000원 

저는 프라이머 없이 바로 파운데이션을 발라서 선크림이 적당히 유분+수 분기 있는 게 잘 맞는데 에스티로더 선크림이 그 균형이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얼굴이 은은하게 광채가 돌게 하면서 백탁 현상은 없고 발림성도 굉장히 좋답니다!!

제 인생 선크림이에요ㅎㅎ 가격은... 싸지 않지만 너무 좋아서 갈아탈 수 없습니다ㅠㅠ

 

7. 스와니코코 [펩타이드 아이크림]

45ml - 58,000원(정가 68,000원)

굉장히 유명하고 각종 어워드나 설문조사에서 빈번히 1위를 하는 제품이죠~! 

저도 아이크림을 안 쓰다가 처음에는 ahc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썼었는데 아무래도 아이크림을 온 얼굴에 바르는 거다 보니 유분기 때문인지 여드림이 계속 올라오더라고요... 

그래서 명성을 믿고 쓴 스와니코코는 다행히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직 20대라 아이크림을 써야 하나 고민인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는 눈가가 건조해서 쓰지만 티비에서 본 전문가 의사 선생님 말로는 그냥 크림을 눈가에 덧발라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ㅋㅋㅋㅋ

건성이 아니시라면 참고하면 좋은 정보일 듯합니다!ㅎㅎ

 

8. 메디힐 [티트리  마스크팩]

가격- 반값 세일할때 많이 사놔야함... 

마지막으로는 제가 가장 아끼는 제품이자 저의 만병통치약...! 티트리 마스크팩입니다

저는 이 제품을 여드름이 낫거나, 스트레스 받은 날이나, 건조한 날, 중요한 날 전날 하면 그 다음날 피부가 말끔하고 가라앉고 피부결이 좋아지는 걸 바로 느낀답니다ㅠㅠ

세일할때 매일 쟁여놓는 제품이에요... 

20통 정도 쓴듯해요 ㅎㅎ 이미 유명하지만 더 추천합니다!!!!

 

저랑 비슷한 피부 고민을 가지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쓴 글이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