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공부우

수험생을 위한 편한 바지 / 트레이닝 바지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시생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수험생이 편하게 데일리로 입을 수 있는 바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ㅎㅎ

수험생이라 오래 앉아 있으면 하체도 붓고, 아침에 옷 고르는 시간도 아까울 수 있잖아요?? 

그래서 저는 공부할 때는 편한 바지 몇 개를 구비해놓고 상의는 후드를 여러 색상을 사놔서 아무 생각 없이 순서대로 입고 나간답니다! 그러면 아침에 시간을 아낄 수 있어서 좋아요><

그래서 최대한 하체가 편하고, 데일리로 입어도 질리지 않을 예쁜@@ 바지들을!

매일 트레이닝 바지만 입는 남자친구에게 추천받아 + 제가 입는 바지 중 좋아하는 바지를 골라서 엄선하여 보았습니다! 

 

1. 아디다스

여성용 락업 트랙 팬츠 (ED7542_LOCK UP TP)

XS-L까지 나온 바지로 기본 블랙이지만 아디다스 로고가 중간에 삼선과 함께 박혀 있어서 밋밋하지 않은 그런 아이템이에요!
기본 맨투맨이나 후드, 티셔츠랑 매치하기 쉬운 아이템이라 우리의 아침시간을 save 할 수 있을 거예요><

100% 나일론 소재로 오래 입을 수 있고 발목을 잡아줘서 더 편합니당ㅎㅎ

종아리 쪽에 있는 작은 아디다스 로고가 포인트!

참고로 66반 있는 저는 L사이즈를 넉~넉하게 입습니다!!

 

2. 나이키 

<나이키 스포츠웨어 에어 플리스 팬츠 (CJ3048-010)>

85,000원

뒷모습에서 보이는 나이키 레터링이 귀여운 바지 같아요><

역시 밴딩으로 발목을 잡아주고 허리도 밴딩+끈으로 묶을 수 있어서 굉장히 유연한 사이즈~!

사이즈는 44~77까지 나오고 소재는 면80, 폴리에스테르 20으로 거의 사계절 내내 입을 수 있답니다!

다만 면소재의 바지는 무릎 늘어남을 주의해야 한다는 점 ㅠㅠ

만약 무릎이 많이 걱정된다면 그나마 소재 변형이 적은 나이키 에센셜 우븐 팬츠를 추천합니다! 

 

3. 필라

<루즈핏 여성 조거 팬츠 (FS2FPC1252F_SKU)>

굉장히 영한 느낌의 필라는 밝은 색의 바지도 많고, 가격도 나이키와 아디다스에 비해 싼 편!

저는 연보라색이 은근히 질리지 않고 오래 입을 수 있는 색이었어요! 

폴리에스터 100% 소재로 역시 무릎 늘어남 걱정이 있긴 하지만! 수험생에게 늘어난 바지는 훈장 아니겠습니까ㅋㅋㅋㅋ

ㅠㅠ걱정되시는 분들은 역시 나일론 소재의 바지를 추천드립니다! (스트레치 트랙 팬츠)

사이즈는 75/80으로 27~29 사이즈가 나와있습니다~~

 

4. 캘빈클라인진스

<남성 모노그램 패치 팬츠(J315077)>

139,000원(118,150원)

블랙과 그레이 색상이 있고, 95~105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실 청바지 주력 브랜드이다 보니 트레이닝팬츠가 많이 나오지는 않아요ㅠㅠ

캘빈클라인진스에서는 트레이닝팬츠로 남성용이 많이 나오는데, 저는 그냥 남성용 제일 작은 사이즈를 입어요!

골반이 만약에 넓으시다면 한 사이즈 큰걸 사서 허리끈을 타이트하게 매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보통 허리 29를 입는데 95 사이즈는 딱 맞음~완전 약간 널널, 100은 많이 널널, 해서 100을 편하게 입고 있어요! 

그래서 캘빈클라인진스 바지는 허리 28 이상인 분들에게 편하게 입으시라고 추천드려요!! 

+여기 가끔 가서 보면 셔츠형 원피스나 원피스 종류가 정말 예쁜 게 있답니다!! 

 

5. h&m

혹시 트레이닝팬츠가 너무 안 어울리는 상이거나, 그래도 운동복 매일 입고 다니기 싫으신 분들을 위해!

<H&M 수퍼스트레치트레깅스>

19,900원

전혀 레깅스같이 안 보이고 데님 같은데 엄청 편한 바지예요! 

가끔 독서실 말고 약속이 생기면 입는 바지랍니다ㅋㅋㅋ

사이즈 폭도 엄청 넓어서 자신에게 딱 맞는 사이즈를 고를 수 있답니다~~ 신축성도 좋은 편이어서 오래 입을 수 있는 장점! 

다만 트레이닝팬츠보다는 혈액순환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겠죠?ㅠㅠ

코튼 80, 폴리에스테르 18, 엘라스테인2% (엘라스테인은 탄성이 굉장히 뛰어난 소재입니다!)

+수퍼스트레치 시리즈 전부 추천@

 

공부할 때는 수험생에게 맞는 옷으로 보통 한 가지 내지 세 가지 브랜드에서 옷을 전부 사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래야 매치하는데 시간도 적게 들고 옷에 집중하는 시간이 줄어들더라고요~~

우리 모두 집중해서 마지막에 웃는 사람이 되어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