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공부우

대학생, 고시생 가방 추천

안녕하세요~!

고시생들은 굉장히 책도 많고, 제본도 많고, 노트북도 있고 등등 들고 다닐게 많고 크죠ㅠㅠ

그래서 학교 다니는 고시생에세 적당한 가방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ㅎㅎ

 

1.  잔스포츠 엔보이 백팩

10만원대(백화점 정가)

 제가 쓰는 백팩 중 하나인 잔스포츠 엔보이 가방! 

주머니가 정말정말 많아요! 약 9개 정도ㅋㅋㅋㅋ 우산, 필통, 텀블러를 보관하기 굉장히 편리한 구조라 항상 모두 준비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분리해서 수납하기 정말 좋은 가방이고 저는 과목별로 분류하고 노트북 공간도 따로 있답니다!

전자기기를 많이 소지하고 다니시는 분이라면 더욱 안전하게 보관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가방 뒷면이 안감이 좋아서 여름에 쓰기에는 너무 더운 가방이라는 점 ㅠㅠ 참고!

 

2. 칼하트 레거시 스탠다드 워크팩 백팩

7만원

역시 만만찮은 크기와 시원한 소재로 사계절 사용가능한 소재입니다!

엔보이보다는 가로로는 짧지만 뚱뚱한 가방이라 더 굵은 책들이 들어가요~~

힙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시생이라면 칼하트 가방 추천!!

 

3. 캉골 스위치 네오 백팩

14만원대

블랙, 화이트, 그레이 색상이 나와있습니다~!

사이즈는 제일 작아서 굵은 책을 많이 넣지 않는 수험생에게 추천하는 가방이에요!

양쪽 수납 포켓이 우산이랑 텀블러 넣을 수 있지만 위의 2 가방처럼 넉넉하지 않아서 다른건 넣기 힘들거 같아요ㅠㅠ

분리 공간이 많이 필요하지 않다면 젋고 귀여운 느낌으로 영하게 가방 매실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 가방은 일반 대학생들도 저학년들이(?) 많이 매고 다니는 것 같아요!! 

 

4. 네이키드니스 앱솔루트 백팩

8만원대

요즘 굉장히 유행인 가방이더라구요~~

이 가방을 사용하는 친구에게 물어보니 방수가 잘되고, 굉장히 가벼운 편이라 어깨가 아픈 친구들에게 추천한다고 하네요ㅎㅎ

엔보이와 비슷한 수납구조와 크기를 가지고 있으면서 굉장히 귀여운 가방이에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