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지름신

옷 입는 스타일 정리 & 의류 브랜드 추천

 

 

안녕하세요~~ ><

오늘은 자신의 옷 입는 스타일에 대해 알아보고 스타일별 의류 브랜드를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옷 살때마다 모든 브랜드 돌아다니고 찾아보기 힘들고 시간도 오래 걸리죠ㅠㅠ 

앞으로 자신에게 딱 맞는 브랜드를 찾아 시간도 아끼고 더 잘 어울리는 옷을 입어보도록 해요!! 

*스타일별로 겹치는 브랜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로맨틱(페미닌) 스타일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 / 프릴이나 레이스를 사용한 소녀 감각을 말합니다. 

보통 연하고 밝은 톤이며 분홍, 베이지, 옐로우, 오렌지 색상 등 파스텔 색상을 자주 활용합니다. 

 

 

추천하는 브랜드: 서스데이 아일랜드(Thursday Island), 올리브데올리브, JJ Jigott, 질스튜어트, 마쥬, 산드로, 끌로디피에로, 쟈딕앤블테르(ZADIG&VOLTAIRE), 코치(coach) 

 

2. 캐주얼 스타일

평상시에 입는 활동적이고 명랑한 이미지 / 유행이 따로 없는 실용적인 스타일을 말합니다. 

고채도의 밝고 맑은 색, 보색배색이 주로 사용되며 젊고 밝은 스타일링입니다. 

 

 

추천하는 브랜드: 에잇세컨즈, h&m, 스튜디오 톰보이, 라코스테, 토미힐피거, 라코스테 라이브, SJSJ, 모스키노(MOSCHINO), 톰그레이하운드(TOM GREYHOUND)

 

3. 모던 스타일

도시적인 감성의 이미지 / 미니멀리즘의 영향으로 장식이 적어 간결한 스타일입니다. 

블랙&화이트, 내추럴 색상, 무채색을 주로 사용하며 포인트로 밝은 색상을 사용합니다. 

 

 

추천하는 브랜드: 마시모두띠, zara, COS, 캘빈클라인, DKNY, 아이잗바바(IZZAT BABA), 르베이지, 마가렛호웰(MARGARET HOWELL), 질샌더(JIL SANDER), 쟈딕앤블테르(ZADIG&VOLTAIRE), TIME 

 

4. 다이나믹 스타일

역동적이고 힘찬 이미지 / 눈길을 사로잡는 스타일과 활동성 있는 패션 스타일 

간결한 형태이지만 원색의 색상과 검정을 배색하여 화려한 색상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추천하는 브랜드: 랭앤루, 비비안웨스트우드, 럭키슈에뜨, 돌체앤가바나

 

5. 클래식 스타일 

유행을 따르지 않는 정통의 스타일 / 트렌치코트, 가디건, 청바지, 테일러드 수트 등이 대표적인 클래식 아이템

갈색상을 중심으로 버건디, 진녹색 등 탁한 색과 진한 색을 자주 사용하여 성숙한 느낌을 줍니다. 

 

 

추천하는 브랜드: COS, 랄프로렌, the CASHMERE, 캘빈클라인, 이자벨마랑(Isabel Marant) 막스마라(Max Mara), 샤넬, 버버리, 페라가모, 톰브라운

 

6. 스트릿/스트리트 패션

말 그대로 길거리 사람들의 패션이기 때문에 도시별로 다양한 특징

한국의 경우 다양한 색상, 레터링이 많은 룩, 장식이 있는 상의 등이 최근의 모습입니다. 

유행을 빠르게 반영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스타일로 젊은 세대에 매니아층이 있습니다. 

 

 

추천하는 브랜드: Supreme, 칼하트, 챔피온, 아디다스, FILA, 베트멍, 오프화이트, 구찌, 발렌시아가

 

 

브랜드는 제가 알고 있는 브랜드 중 최대한 다양한 가격대와 질 좋은 브랜드를 추천합니다 @ 너무 광범위한 스타일을 모두 포함하는 브랜드들은 넣지 않았습니다